본문 바로가기
경험주의자 30대 씨엘/Self management

[내돈내산] 시원스쿨 토익스피킹 환급반 환급성공 후기

by ciel serendipity 2020. 6. 9.
반응형
SMALL

"2020년은 정말 영어 스피킹 공부 좀 정말 해보자!" 마음먹고 

이왕이면 공인인증 스피킹 시험인 토익스피킹/오픽 중에 고민고민하다가 토익스피킹을 선택했다.

대학교때는 오픽을 봤어서, 자유로운 Free talking 보다는 형식적인 템플릿을 외우고 그 틀을 응용하면 영어 스피킹이 늘지 않을까해서 토스를 선택했다.

(결과는 난 오픽 체질인듯.. 2분안에 답변하는게 너무 압박감 느껴져서 영어가 싫어질 정도였다. 그리고 토스 Part 5는 한국말로 해도 해결책이 도저히 기억이 안나,,,영어실력에 창의력까지 필요했다)

 

 

나는 인강보다는 현장파인데.. 시국이 시국이다 보니

아무래도 코로나 때문에 학원 현장 강의는 감염 우려가 있어서 인터넷 강의를 듣기로 결정했다.

그리고 파고다, 해커스등등등 많고 많은 대형 어학원 업체랑 비교하다가 시원스쿨로 결정했다.

마침 환급반 이벤트도 있고, 환급도 파격적었다.

토스 시험이 처음이면 응시료까지 환급된다고 하니까, 진짜 동기부여가 될 듯했다.

수강 시작 후 성적표만 제출해도 수강료의 50%를 환급받을 수 있고, 출석과 목표 성적 달성에 따라 100%부터 최대 700%까지 환급이 가능. 그리고 첫 토스 시험이면 수강료까지 환급된다. 

내가 신청했던 수업은 토스 레벨 6 제이크 선생님 강의

-영어 스피킹을 오랫동안 쉬었거나, 스피킹 기초 템플릿을 배우기 좋은 강의다. 어렵지 않게 스피킹에 익숙해질 수 있는데 구매를 하면 제이크 선생님 강의 뿐만 아니라 다른 선생님들의 레벨 7을 목표로한 수업, 발음 강의도 아낌없이 다양한 강의를 제공해준다. 국 레벨 7을 받았다.(열심히 하면 직장인도 가능해요)

로그인 후 (PC만 가능) 학습관리 -> 환급현황 탭이 있다.

 

 출석체크를 다 한 줄알았는데 이미 수강했던 강의는 출석에 포함되지 않는다는 걸 알았다. 환급조건 미달인줄 알고 얼마나 놀랐던지..다행히 수강후기를 남겨서 환급 조건이 달성되었다. 

반드시 출석체크는 다른 강의를 재생해야 한다. 그리고 몇 %이상 수강해야하기 때문에 신경 안쓰기엔 출석체크가 은근 까다로울 수 있으니 꼼꼼히 체크하는게 좋겠다. 

 

그리고 수업을 신청하면 이렇게 책도 바로 발송된다. 

환급을 위해서 가장 중요한 인증단계!! (첫 토스 시험 인증 및 테스트 레벨 인증)

반드시 수업 종료전에 증빙사진을 첨부해야하는데, 첫 토익스피킹 시험 인증시 상단의 내 이름과 같이 캡쳐하지 않아서

1차 - 환급이 보류, 아니 거절 되었다... 얼마나 떨렸던지.....ToT

환급신청은 2차까지 밖에 안된다 하며 하니 신중하게 신청하셔야 될 듯하다. 근데 2차 환급 환급 재신청 후에 깜깜 무소식... 결국 시원스쿨 고객센터에 연락했다.

시원스쿨 고객센터 연락처 : 02-6409-0878

고객센터에 연락해보니 내부 사정으로 내 환급 신청이 누락되었다고 죄송하다고 했다. 접수마감기간까지 환급 접수가 안되면, 무작정 기다리는 거 보다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보는게 좋을 듯하다.

전화 후 바로 환급신청 접수가 완료 되었고, 응시료 환급까지 같이 포함해서 22% 제세공과금 (세금)을 제외한 금액이 7월 3주차에 입금된다고 한다.

환급기간이 늦다

환급기간이 많이 늦지만 목표 달성한 뿌듯함이 진짜 컸다.

환급 성공하니까 시원스쿨 회사까지 좋아졌다. ㅋ.ㅋ 환급반! 진짜 광고에서만 보던 일이 아니었다.

성실하게만 하면 진짜 가능하다. :)

 

반응형
LIST

댓글